두 주먹 불끈 쥐고 말레이시아의 애국출판사(Patriots Publishing)와 화상 협약식 중인 대표님^^ "화상으로 하는 건 처음이라 좀 어색하네요. 허허"

협약식의 시작은 2019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몇해 전부터 산지니는 매년 해외 도서전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는데요, 작년 4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열린 저작권 마켓에 참가한 일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국이 주빈국이기도 했고 한류 영향 덕분인지 현지에서도 한국 책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이틀 간 10여 개 출판사, 에이전시와 미팅했거든요. 물론 계약이 바로 된 건 아니구요. 마켓은 안면을 익히고 서로 알아가는 자리였죠. 한국에 돌아와 저희 콘텐츠에 관심을 보인 출판사들과 수차례 이메일이 오갔고 몇 개월 후 패트리엇출판사와 저작권을 교류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2020년에 책 세 권이 한국, 말레이시아 두 나라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서영해> 말레이시아어판은 올 봄에 출간 예정이었는데 편집 작업은 다 해놓고 코로나로 인쇄소가 휴업해 출간이 연기되는 일도 있었죠. 한국인도 잘 모르는 잊혀진 독립운동가 서영해 선생의 인생을 말레이시아 사람들이 읽는다고 생각하니 좀 뭉클하기도 했구요.

저희가 낸, 말레이시아 외교관이 분석한 국제 지정학 전략 <벽이 없는 세계>와 15세기 동양 최대의 무역항이자 해상무역의 중심지였던 <말라카>는 서구유럽 중심의 세계관에서 벗어나 우리의 좁은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책들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두 나라의 컨텐츠를 두 나라의 독자들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애국출판사는 한국 부산 산지니출판사와 MOU를 체결하여 다가오는 도서출판에 계속 협조하기로 우리는 이 합의에 기쁩니다. @thepatriots.com 와 @sanzinibook 의 좋은 관계가 번영과 기쁨을 함께 가져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출처 : 애국출판사 인스타그램)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표지에 주인공은 누구? 말레이시아에 간 서영해 선생님 (3)

정상천 역자의 열정적인『벽이 없는 세계』 강연_<역사책방> (2)

『말라카』15세기 동남아 무역왕국 :: 책 소개



Posted by 산지니북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