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일기

2021년에는 어떤 오디오북을 만들까요?

by the PEN 2021. 3. 10.

산지니는 지난해부터 오디오북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는 현재 교보문고에서 판매하고 있는 목록입니다.

산지니 오디오북 목록 (교보문고 오디오북 사이트 https://bit.ly/2PQqV55)

 

하나둘씩 만들기 시작한 게 벌써 열 종류나 되네요. 혹시 이 가운데 종이책이나 전자책으로 재미있게 읽었거나 오디오북으로 만나봤다, 하는 책이 있으신가요?

<오전을 사는 이에게 오후도 미래다>는 저자의 책을 스무 번도 넘게 읽은 중학교 교사가, <거기서 도란도란>은 저자가 직접, <폭식 광대>는 연극을 전문으로 하는 배우가 낭독했습니다. 그 밖에도 책의 종류나 분위기에 맞게 다양한 낭독자가 참여하고, 글의 특성에 맞는 배경음악이나 효과음을 넣어 듣는 맛을 배가했고요. 

종이책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오디오북을 한 번도 안 들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들은 사람은 없는 이유입니다.

 

소개한 책들에 이어, 산지니는 올해도 서서히 오디오북을 만들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구체적으로 도서목록을 정하거나 제작하고 있는 건 아니고, 하반기 서비스를 목표로 조금씩 구상하고 있는 단계인데요. 그동안 봤던 산지니 책 중에 오디오북으로 듣고 싶은 책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다음 오디오북 제작에 적극적으로 반영해보겠습니다.

따뜻한 계절, 오디오북을 청취하며 가벼운 산책을 해보는 건 어떠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