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과연 산지니 편집자들의 그림 실력은?

by euk 2023. 7. 21.

 

알록달록한 색연필. 여러분의 집에도 하나쯤 있지 않으신가요? 저도 학생 시절 미술시간에 그림을 그리며 '그림은 장비빨이지!' 하고 샀던 기억이 있네요. 이 글에서는 지난봄, 이 색연필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낸 산지니 편집자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지난 2월, 화가이자 미술교육 연구가로 활동하고 있는 심수환 작가의 그림에세이 『일상 그리기』가 출간되었습니다. 산지니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여러분께 출간 소식을 알리고 꾸준히 홍보도 했었는데요. 출간 후 심수환 작가와 독자들이 만나는 북토크도 진행했었습니다.

심수환 작가의 그림과 글을 읽고, 북토크에 참여하며 '나도 일상의 행복을 담은 그림을 그릴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산지니 편집자들은 '우리 다 같이 그림 그려봐요!'라고 외치며 부족한 그림 실력이지만 심수환 작가의 조언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그림을 그리며 말없이 집중하고 있어요!

 

어떤 것을 그릴지 막막했던 편집자들. 고민 끝에 우리와 가장 가까운 것, 각자의 업무 책상에 놓인 물건들 중 하나를 골라 정물화를 그려보기로 했습니다. 독서대, 양치도구, 영양제, 다이어리까지 직장인이라면 누구에게나 있을 법한 물건입니다. 

 

 

독서대를 그리고 있는 raon 편집자의 모습

 

그럼, 4명의 편집자들이 그린 그림을 살펴볼까요?

 

 

먼저, raon 편집자의 독서대입니다. 제일 먼저 그림을 완성하기도 했죠! 사실, 이 독서대는 산지니 편집자들의 공구템이자 유행템입니다😁 유행의 시작은 바로 저! 원고 교정을 보거나 책읽기 등 업무를 하며 책상 위에 종이를 놓고 일을 할 때면 목이 많이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튼튼하면서도 A4용지가 충분히 받쳐질 만한 독서대를 찾다가 사게 된 물건인데요. 제가 산 후로 제나 편집자, raon 편집자, sun 편집자가 구매하면서 산지니 유행템으로 자리 잡게 되었답니다ㅎㅎ 깔끔한 회색에 포인트 연두색까지. 가격은 만만치 않았지만 지금도 아주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sun 편집자의 영양제입니다. (지금은 영양제를 다 먹고 통을 버려 아쉽게도 실물 사진은 없습니다😂) 여기에는 재미있는 일화가 있는데요! sun 편집자가 좋아하는 가수가 자신의 생일날에 팬들에게 자신의 선물을 사는 대신에 이 영양제를 구매해서 드셨으면 좋겠다고 했고, sun 편집자가 그날 바로 구매해서 먹었다고 합니다. 팬들의 건강을 걱정하고, 자신의 영향력을 좋은 방향으로 잘 이끈 그 가수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서 기분이 좋아졌던 기억이 나네요. 여러분도 스스로에게 건강을 선물하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이번에는 여러분에게도 아주 익숙한 물건입니다. 바로 양치 도구! 소원 편집자님의 그림입니다. 그림 밑의 글귀가 인상적이네요. '나의 오전과 오후를 이어주는 당신...' 직장인에게 양치질의 의미가 이것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 같이 점심 도시락을 먹고, 각자 양치질을 한 뒤에 둘러앉아 수다를 떠는 점심시간의 산지니 사무실 모습이 눈앞에 훤히 그려지네요. 양치컵 안에 담긴 칫솔과 혀클리너를 그리기 쉽지 않았을 텐데 잘 표현한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초록 편집자의 다이어리입니다. 현재 입사 4개월 차인 초록 편집자는 항상 필기를 위해 이 작은 다이어리를 꼭 챙긴다고 합니다. 신입 편집자로서 산지니에서 선배 편집자에게 열심히 배우려는 초록 편집자의 열정이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방금 다시 이 다이어리를 보니 그림을 그렸을 때보다 많이 때가 탔네요ㅎㅎ 이 다이어리와 함께하는 초록 편집자의 미래를 응원하겠습니다!

 

 

이렇게 각자의 책상 위의 물건을 그리면서, 학창 시절 미술 시간으로 돌아가는 기분도 느꼈고, 아주 오랜만에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며 모두들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색칠하다 보면 복잡했던 머릿속에 깨끗해져 4명의 편집자 모두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자신의 주변에 놓여 있거나 소지하고 있는 물건 중 하나를 골라 따라 그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 물건이 어떠한 계기로 나에게 왔는지, 지금 나는 이 물건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등을 생각하면서 그림을 그리고, 색칠을 할 때는 머릿속을 비우고 하다 보면 그림 그리기, 나의 일상을 글과 그림으로 기록하는 것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일상 그리기』 책소개

 

오늘을 특별하게 만드는 일상 그리기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일상 그리기』소개

일상 그리기 소소한 오늘을 특별하게 만드는 일상 드로잉 우리는 모두 그림 그리기를 사랑했다! ★ 반복되는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찾기 위한 일상 그리기 ★ 당신의 매일이 특별한 그림이 된다

sanzinibook.tistory.com

 

 『일상 그리기』 북토크 보러 가기

 

작은 그림으로 특별해지는 오늘, 『일상 그리기』 북토크 in 산지니X공간

🌸여러분, 성큼 다가온 3월의 봄을 잘 느끼고 계시는지요?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문턱에서, 산지니에서도 설레는 행사가 하나 개최되었는데요, 바로 지난 8일! 심수환 작가의 일상 그림 모음집,

sanzinibook.tistory.com

 

댓글